반려견 문화 대혁신…새로운 이정표 - DOG 펫플 TV-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9년10월17일thu
뉴스홈 > 뉴스 > 애견뉴스
2016년08월31일 14시44분 27191
쪽지신고하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담> 도그코리아대표 홍유승 대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스마트폰에서 부견 모견 혈통세계 최초 시스템

반려견 실명제 유기견과 질환예방 신뢰성 대확보

 

애완동물서 반려동물로 대격상 가족과같은 존재

반려동물 사회적 수요급증 체계적 대비 첨병역할

 

한국최고 공신력 기관 다양한 제휴로 전문성 제고

영상부문 최상의 경쟁력 첨단특허 글로벌 경쟁력

 


 

 도그코리아 홍유승대표

 

 도그코리아의 태동과 비전 및 토털비즈니스 지향점을 정교하게 말씀하여 달라.

 

 대한민국 대도시, 농어촌 어디서나 아파트, 빌라에서도 가족으로 동고동락하는 반려동물 문화가 대세로 잡았다. 반려동물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날로 발전하는 이유는 의학수준의 발전에 따른 고령화 시대 도래와 독신자 획가족 시대를 살아가면서 비약적으로 발전한 계기이다. 이는 도그코리아의 태동과 비전의 그 맥락을 자연스레 공유한다.

 

도그코리아의 독보적 총아인 실명관리 시스템은 모바일을 통한 혈통관리 계보도을 통해 그 실명관리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다. 스마트폰에서 1대부터 상위 100대까지 부견과 모견이 보여지며, 또 하나의 반려동물인 고양이도 동일 시스템이 적용된다.

 

그리고 고가로 자리잡아가는 말 혈통관리 시스템 역시 마찬가지이다. 국내는 물론 유럽시장을 겨냥한 명마 전산관리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적으로 말 시장은 크고 광범위하다.

 

또한 저희 도그코리아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버려지는 반려동물들을 획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반려동물 관리전산 시스템을 개발하여 발명특허 하였고 반려동물 실명제를 실행 가능하도록 하였다. 반려동물 분양은 실명으로 이루어지고 분양자와 분양받는 자 모두가 만족할만한 시스템을 출시한 것이다.

 

반려동물 실명제 시스템은 모든 반려동물의 유전자 정보를 등록함으로 모든 종마다 일련 번호가 정해지므로 잃어버린 반려견을 쉽게 찾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버려지는 유기동물을 상대로 유전자 검사로 통해 견주를 파악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유기된 동물이 어떤 병력을 가지고 있는지와 예방 접종 등 모든 데이터가 파악된다.

 

이들 혁신적 시스템은 2016년 국내 특허출원은 물론 미국과 중국, 영국과 일본 등 유수의 선진국에 특허를 출원하였다. 특허 출원된 나라는 현지법인과 현지 서버에 시스템을 장착하여 우리나라가 글로벌 반려견 문화의 주역이 되는데 앞장 설 것이다.

 

 

 도그코리아의 반려견 문화 정착과 심화의 혁신 대안들은 무엇인가?

 

 도그코리아의 생활 속의 반려견문화 정착 플랜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구현된다. 예를 들어 가입 회원이 아침 출근을 하려고 하는데 견공이 밤새 아팠다던가, 설사를 하거나 구토가 심하면 여러분은 어찌해야 할까요? 병원에 데려갑니까? 아니면 그냥 출근을 하십니까? 저희 회원이면 이런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

 

도그코리아는 찾아가는 토털서비스를 지향하기 때문이다. 방문 반려동물 서비스는 전국 어디서든 홈페이지에 모바일 접수로도 가능한 시스템이다. 
전국 600개 지사와 공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 갑자기 출장이나 집안의 상()등으로 반려견이 방치될 경우, 도그코리아 홈페이지에 돌보미 서비스 펫시터 신청을 하면 신속하게 달려가 최상의 서비스를 구현한다. 또한 펫시터(보모)는 한국동물병원협회 교육을 이수한 자들만 도그코리아의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공신력이 담보된다.

 

말씀드린바, 주식회사 도그코리아 시스템은 반려견과 반려묘, 명마 관리 시스템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전진하고 있다. 도그코리아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분들의 마음을 십분 이해하여 최선을 다하는 서비스를 제공으로 최상의 도그코리아가 되겠다.

 

 

 

 현재 국내외 반려동물의 시장 규모는 어떠하다고 보나

 

 한국의 반려견 시장이 조명을 받게 된 것은 2013년 반려견 등록제를 실시하면서 그 규모와 실태가 드러났다. 1천만 반려견 시장이란 말이 나오고 있지만 등록 반려견이 50%에 불과한 것으로 추정되는 바, 그 수는 2천만 마리에 육박할 것이다.

 

삼성전자에서 3,200만원짜리 견사를 출시했고, 마이크로소프트사가 2,200만 원짜리 개의 뇌파를 이용한 번역기를 만들고, YTN뉴스 루이비통 개 목줄이 중고가가 무려 35만원이나 하는 것을 보면 그 규모와 시장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애견 유치원들이 생기고, 애견 호텔들이 특수를 누리며, 개들이 시청하는 DOG TV가 개국하고, 애견 장례식과 결혼식장까지 성업 중인 것만 봐도 미래의 시장은 무척 낙관적이다. 유기농 사료와 홍삼 사료가 나오면서 사료시장에 풀무원과 정관장이 뛰어들었다. 독신이 늘고 핵가족화가 되면서 반려견 인구는 증가할 것이며 그 씀씀이는 더욱 커질 것이다.

 

평균 애견 관리에 한 달에 소요되는 비용이 20만원 정도여서 1,000만 규모로 잡더라도 현재 시장 규모는 2조원에 달한다. 농업경제연구소는 2020년엔 6조원 시장이 될 거라는 전망치를 내놓았다.

 

 

 해외 메이저 업체들이 독식하였던 애완동물 사료시장이 국내 대기업까지 가세하고 있는데?

 

 맞는 말씀이다. 이제는 사람 먹는 음식을 무책임하게 주거나하는 반려견주는 없다. 이제는 견류와 사람은 면역체계도 다르고 신체 구조도 다르다는 것을 견주들도 상식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외국계 기업이 사료 시장에 들어오고 우리나라 대기업도 사료 시장에 뛰어들게 된 것이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어떤 사료를 먹여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도그코리아는 한국동물병원협회와 손잡고 모든 사료의 성분 분석을 하고 그 기준을 통과한 사료에만 한국동물병원협회 인증마크를 부여하여 반려동물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양질의 사료를 공급 할 예정이다. 이것은 사료뿐만이 아니라 애견 용품에도 마찬가지이다. 오히려 홍삼 사료 같은 것은 외국엔 없는 시장이다. 우리에게 절호의 수출 상품인 셈이다.

 

덧붙여 말씀드리면, 우리나라는 소형견을 선호하지만 외국엔 대형견을 선호도가 높은 관계로 수입보다 수출이 더 클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국내기업의 해외 사료시장 개척의 전망은 무척 밝다 하겠다.

 

 

올려 0 내려 0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영규 기자 (iqcman@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애견뉴스섹션 목록으로
반려견의 복지와 동물등록제의 활성화를 위한 "반려견 DNA 실명제" (2016-09-30 16:51:04)
英 반려동물 돌봐주며 집 대여하는 '하우스시팅' 인기 (2016-08-19 11:31:58)

발행처 : DOG펫플TV 방송 주식회사 | 사업자번호:109-86-38544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2길 30, 1409호 (코오롱타워빌란트1차)|등록번호 : 서울,아 02389호 | 발행인,편집인 : 홍유승
TEL .02-2103-2422, 070-7722-9285 | FAX .02-2103-2423 | E-mail : hbh1122@naver.com
도그팻플 TV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9 DOG 펫플 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