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ogk.kr
2016 대한민국 대구. 최대, 최고 펫 박람회
뉴스일자 : 2016년05월30일 17시30분

 2016 대한민국 최대, 최고 펫 박람회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대구펫쇼'가 제10회를 맞았다. 대한민국 최대 반려동물 용품을 총 망라하여 최대규모로 28일과 29일 양일간 개최되었다.올해 10회째를 맞는 대구펫쇼는 국내·90개 업체가 5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였다.

1997년 시작돼 꾸준히 규모를 키워온 대구펫쇼는 상반기 펫산업 전시회 중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였다. 반려동물 목욕용품을 비롯한 각종 사료와 영양 제품까지 선보였고 이번 대구펫쇼에서는 국제심사가 이루어지는 국제 도그쇼, 밀키웨이 캣쇼가 동시 개최되며 사료·용품 전시와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었다. 국제도그쇼는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여 이틀간 총 4개 대회(대구 FCI 국제도그쇼, 경북 FCI 국제도그쇼, KKF 챔피언쉽 도그쇼, AKU 챔피언쉽 도그쇼)가 개최 되었으며 평소 보기 힘든 고급종의 반려동물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
한편 애견미용인들은 애견미용 자격심사와 더불어 애견미용 대회까지 열어 많은 애견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아울러 국제고양이협회(CFA) '밀키웨이 캣펫셔'의 주관으로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캣쇼가 개최돼 애묘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또한 미래 유망직종인 애견미용사 대회, KKF 애견 훈련 시범, 애견달리기, 그림엽서 공모전, 유기견 돕기, 우드아트 체험이 동시에 개최돼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이번 대구 팻쇼에는 반려동물 애호가 35천여명이 참관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은 물론 관련 산업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되었다.최운백 대구시 창조경제본부장은 올해 더욱 풍성해진 대구펫쇼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동물 사랑과 생명 존중에 대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 이었다고 회고하였다.
경남북을 대표하는 대구시민의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애정이 돋보이는 행사였다.
 
대구펫쇼가 1112회를 이어가면서 유기견이 없어지고 이제는 동물을 사랑하고 동물과동고동락하는 아름다운 나라 대한민국으로 발전해 나가리라고 본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dogk.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