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ogk.kr
KB국민은행, 한국동물병원협회와 업무 제휴
한국동물병원협회 허주형 박사
뉴스일자 : 2017년11월28일 13시26분



KB국민은행이 30일 여의도 세우회본점에서 한국동물병원협회와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창원 KB국민은행 신탁연금그룹대표(사진 왼쪽)와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 회장/사진제공

KB국민은행KB국민은행이 30일 서울 여의도 세우회본점에서 한국동물병원협회와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창원 KB국민은행 신탁연금그룹대표(전무)와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 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부양인구 1000만명 시대를 맞아 금융과 펫 의료를 융합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 ‘KB 펫(Pet) 신탁’에 대한 자문 및 홍보 ▲상품∙서비스 개발 관련 상호 협력 ▲한국동물병원협회 회원인 수의사 대상 세무·부동산 등 전문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KB 펫 신탁 가입고객에게는 반려동물 부양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B 펫 신탁’은 반려동물 주인이 사후에 반려동물을 돌봐줄 새로운 부양자를 미리 지정하고 KB국민은행을 통하여 보호∙관리에 필요한 자금을 부양자에게 지급하는 상품이다.

개와 고양이를 기르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으로 일시금을 맡기는 경우 200만원 이상, 월적립식의 경우에는 1만원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며 납입 최고한도는 1000만원이다. 투자성향에 따라 단기특정금전신탁(MMT)형과 상장지수펀드(ETF)형으로 운용 자산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dogk.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