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하나생명, 반려동물 관리·후견 펫신탁 상품 출시

입력 2019년01월28일 11시44분 홍감독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KEB하나은행 '펫(PET)사랑신탁'·하나생명 '펫사랑 무배당 상속 상품이다

 KEB하나은행은 2018-11-26 일 하나생명과 함께 반려동물 관리 및 후견을 위한 '펫(PET)사랑신탁'과 '펫사랑 무배당 더블케어보험'을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펫사랑신탁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고객(위탁자)이 생전에 미리 KEB하나은행(수탁자)과의 신탁계약을 통해 본인 유고시 반려동물을 돌봐줄 귀속권리자(사후수익자)를 정하는 상품이다.
 
펫사랑신탁 가입대상은 성년 개인이며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억원으로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하나생명의 펫사랑 무배당 더블케어보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드는 보살핌 비용을 지원하고 반려동물 주인의 재해사망을 보장하는 더블케어 상품이다.
 
반려동물의 미용, 의료비 등 일상적인 보살핌 비용은 중도급부 형태로 계약일 이후 5년 시점부터 매월 10만원씩 정액으로 60회 지원한다. 또 노후 질병비, 장례비를 위해 만기시에는 납입한 보험료에서 중도급부금을 제외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준다.
 
특히 반려동물 주인의 재해사망시 지급되는 사망보험금 1500만원(휴일 사망시 3000만원)을 펫사랑신탁으로 수령하면 후견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20세에서 60세로 가입한도는 1000만원, 보험기간은 10년이다. 납입기간은 5년으로 10년 동안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패키지 상품은 KEB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며 펫사랑 무배당 더블케어보험은 하나1Q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하나생명은 펫사랑 무배당 더블케어보험 가입자 전원에게 동물병원 전용사료 및 영양제, 세정제 등이 담긴 3만원 상당의 경품도 증정한다.
 
KEB하나은행 생활금융R&D센터 관계자는 "기존 펫 금융상품은 의료 실비를 보장하는데 그치지만 이번 패키지 상품은 케어비와 후견비 전체를 책임지는 상품으로 소중한 반려동물의 일생을 보살 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2018-11-26

 
사진/KEB하나은행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반려견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