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펫시터) 자격증 인강 무료 장학혜택 제공

입력 2018년06월09일 11시54분 고도화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장학진흥원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기입하면 된다. 추후 동물 간호사, 애견훈련소 사육사로 취업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함양할 기회다.

이 교육원이 이벤트 당첨자에게 무료제공하는 반려동물관리사(펫시터) 과정은 총 42강으로 구성됐다. 강아지, 고양이의 신체적 특징과 예방접종 항목부터 훈육 방법, 놀아주는 법, 사료 선택법 등을 자세히 다뤄 펫시터로 활동하고 싶거나 반려견 입양을 생각하는 이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애견 카페, 강아지 호텔 산업이 확대되며 자격증을 보유한 반려견 미용사, 펫시터, 훈련사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추세”라며 “동물자원, 애완동물학과 전공자는 물론 강아지교육법이 궁금한 일반인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니 이번 장학 이벤트를 잘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이 밖에 반려동물장례지도사, 행동교정사를 비롯해 총 100종의 자격증 인강과 시험 응시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중이다. 이 교육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반려견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오늘의 기자